퀵셀
: 촬영기법으로 찍어낸 영화 퀄리티의 에셋
퀵셀 다운로드
1. download(사양에 맞게 퀄리티를 정할 수 있음)->add
2. 직접 화면으로 드래그
-하이, 로우 퀄리티로 에셋을 다운 받을 때 쓰려고 하는 에셋에 나나이트를 활성화해야함
액터 확대 보기
: 액터 선택 + F
액터 삭제
: del or backspace
세줄 아이콘 누르면 분류 가능
머터리얼 디자인
: 머터리얼 더블클릭하면 디자인을 할 수 있음
-Albedo controls
saturatioin : 체도
Brightness : 밝기
contrast : 대비
-Albedo Tint : 색상 편집기
-Roughness : 거칠기(물에 젖은 듯한 느낌을 줄 수 있음)
스태틱 매시 콜리전(충돌 데이터) 세팅하기
: 오브젝트 선택->스태틱 메시 더블 클릭->상단의 콜리전->자동 컨벡스로 변환->적용
:상세한 정도를 원하고 싶으면 스태틱 메시 더블 클릭->디테일->콜리전 복잡도->Use complex collision as simple)
플랜트
:나나이트 할 필요가 없다
-Color Overlay:명도부분에서 명암을 조절할 수 있음
-Rough Intensity : 생동감을 줄 수 있음
-EnableGrassWind : 바람이 부는 효과를 줄 수 있음
폴리지로 플랜트 배치하기
선택모드->폴리지->배치할 플랜트 체크->폴리지 배치(왼쪽마우스 드래그)
배치된 폴리지 삭제
: shift+왼쪽마우스 드래그
x스케일 : 폴리지 인스턴스의 범위를 정할 수 있음
밀도 : 공간에 배치될 인스턴스의 수
브러시 크기 : 폴리지 브러시의 크기
도전 과제 :
러셀 강의 주소: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h68kTb0eVjY&t=2152s
마무리 : 도전 과제를 했을 때 디자인하기 힘들었다. 배치하고 싶은 에셋이 있는데 그것이 없어서 일일이 만들고 머터리얼은 최대한 내가 상상하는대로 맞추었다. 상상한대로 만들고 싶었는데 배움과 창의력의 한계 그리고 노가다로 그러지를 못했다. 이번에 언리얼 엔진 공모전이 있는데 그 때는 나의 모든 것을 쏟아부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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