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언리얼엔진

[러셀과 함께하는 시작해요 언리얼] 2주차: 퀵셀 메가스캔 사용하기 정리

by 대니스 2022. 7. 10.

퀵셀

: 촬영기법으로 찍어낸 영화 퀄리티의 에셋

퀵셀 다운로드

1. download(사양에 맞게 퀄리티를 정할 수 있음)->add

2. 직접 화면으로 드래그

-하이, 로우 퀄리티로 에셋을 다운 받을 때 쓰려고 하는 에셋에 나나이트를 활성화해야함

 

액터 확대 보기

: 액터 선택 + F

 

액터 삭제

: del or backspace

 

세줄 아이콘 누르면 분류 가능

머터리얼 디자인

: 머터리얼 더블클릭하면 디자인을 할 수 있음

-Albedo controls

  saturatioin : 체도

  Brightness : 밝기

  contrast : 대비

 

-Albedo Tint : 색상 편집기

 

-Roughness : 거칠기(물에 젖은 듯한 느낌을 줄 수 있음)

스태틱 매시 콜리전(충돌 데이터) 세팅하기

: 오브젝트 선택->스태틱 메시 더블 클릭->상단의 콜리전->자동 컨벡스로 변환->적용

:상세한 정도를 원하고 싶으면 스태틱 메시 더블 클릭->디테일->콜리전 복잡도->Use complex collision as simple)

플랜트

:나나이트 할 필요가 없다

-Color Overlay:명도부분에서 명암을 조절할 수 있음

-Rough Intensity : 생동감을 줄 수 있음

-EnableGrassWind : 바람이 부는 효과를 줄 수 있음

폴리지로 플랜트 배치하기

선택모드->폴리지->배치할 플랜트 체크->폴리지 배치(왼쪽마우스 드래그)

 

배치된 폴리지 삭제

: shift+왼쪽마우스 드래그

 

x스케일 : 폴리지 인스턴스의 범위를 정할 수 있음

밀도 : 공간에 배치될 인스턴스의 수

브러시 크기 : 폴리지 브러시의 크기

도전 과제 : 

 

러셀 강의 주소: 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h68kTb0eVjY&t=2152s

마무리 : 도전 과제를 했을 때 디자인하기 힘들었다. 배치하고 싶은 에셋이 있는데 그것이 없어서 일일이 만들고 머터리얼은 최대한 내가 상상하는대로 맞추었다. 상상한대로 만들고 싶었는데 배움과 창의력의 한계 그리고 노가다로  그러지를 못했다. 이번에 언리얼 엔진 공모전이 있는데 그 때는 나의 모든 것을 쏟아부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