언리얼엔진

언리얼 엔진5 기본 정리 1편 (다루기, PostProcessVolume, 텍스쳐)

대니스 2022. 8. 9. 01:02

ctrl + space : Content Drawer

 

F10 : Dock Windows

 

오른쪽 클릭 + E : move up

 

오른쪽 클릭 + Q : move down

 

오른쪽 클릭 + 스크롤 : adjust speed

 

왼쪽 클릭 + Alt : Pivor (회전하면서 볼 수 있음)

 

오른쪽 클릭 + Alt : Zoom In and Out

 

아래의 그림 중 원근에서 상하좌우를 볼 수 있음

아래의 그림 중 라이팅포함에서 빛을 조절할 수 있음

아래의 그림 중 표시는 화면에 그리드, 랜드스케이프등 조절할 수 있음

G : game view

 

Ctrl + D : Duplicate

 

Shift + Drag : Lock Camera

 

End : Snap to Floor

 

PostProcessVolume

 

라이팅 포함 -> Game setting off 하면 밀폐된 지역에서 밝아지지 않고 어둡게 보임

- 게임 플레이하면 밝아지긴함

 

라이팅 포함 -> EV100 : 높을수록 어두워짐

 

아웃라이너 -> GlobalPostProcessVolume -> Exposure -> 미터링 모드 (Manual)

: 노출 보정에 따라 공간 내에 밝기가 달라짐

 

아웃라이너 -> GlobalPostProcessVolume -> Image Effects

: 비녜트 강도로 실제 카메라 렌즈처럼 어두워지는 정도를 말함.

 

아웃라이너 -> GlobalPostProcessVolume -> 무한규모(언바운드)

: 무한대로 영향을 끼침

 

텍스쳐

 

새 레벨 추가 : 파일 -> 새 레벨

 

머터리얼 팔레트

: r,g,b 색 조절은 Constant3Vector 

: 러프니스, 메탈릭(0또는 1로 설정하는 것을 권장)은 Constant 

: Normal은 텍스쳐에 깊이를 줄 수 있음.

 

텍스쳐 적용

: 텍스쳐를 러프니스에 적용

 

Rotate Sun : ctrl + L

 

Constant : 1 + 클릭

Constant : 2 + 클릭

Constant : 3 + 클릭 

 

linearinterpolate : 텍스쳐를 기반으로 색깔을 넣는 것 (Alpha가 근본으로 꾸며진다고 생각하면 됨)

임포트된 텍스쳐는 sRGB 해제

 

texturecoordinate : 텍스쳐의 스케일을 바꿔 줄 수 있음 (constant가 작을 수록 스케일이 커짐)

 

multiply : M + 클릭

마무리 : 제가 공부했던 것들을 덕지덕지 적어 놓은 것이여서 정리가 잘 되어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