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주차
언리얼 엔진 에디터 소개 - 액터 배치 & 조정
액터 바닥에 붙이기 : end
플레이 중 마우스 커버 보기 : Shift + f1
플레이 : Alt + P
게임 기본 규칙 설명하기
월드 세팅 -> 게임모드 오버라이드에서 BP_시작해요언리얼 적용 (그래야 태그를 적용할 수 있음)
Trigger Volume에서 디테일에 들어가 태그에서 성공 또는 실패를 적용
이름 변경 : f2
게임 레벨 구성하기 - 액터 배치
뷰포트 시점 변경
-원근 : Alt + G
-정면 : Alt + H
-상단 : Alt + J
-왼쪽 : Alt + K
2D 뷰포트에서 치수 재기 : 마우스 가운데 버튼 드래그
게임 레벨 구성하기 - 목표 지점 설정하기
아웃라이너에서 액터를 드래그하여 자식클래스로 만들어줄 수 있음
2주차
모델링 모드 - 시작하기
모델링 모드 : shift + 5
모델링 모드 - 큐브 그리드로 매시 생성 및 수정하기
※SkySphere을 제거해주면 큐브 그리드 생성할 때 편하다
큐브 그리드에서 큐브 생성하기
-채우기 : E
-비우기 : Q
큐브 그리드에서 작업영역 이동하기
-올리기 : shift + E
-내리기 : shift + Q
큐브 그리드에서 큐브 생성 방향 전환하기 : T
모델링 모드 - 피벗 변환하기
Pivot을 눌러 원하는 방향에 변환함
캐릭터 시작 위치 설정하기
1. 원하는 캐릭터 배치
2. 디테일에 들어가 Auto Posses Player에서 설정
모델링 모드 - 큐브 그리드로 점프 레벨 만들기
코너 모드
- 경사로를 만들어 줄 때 사용
- Z
선택된 코너 이동하기
-원하는 코너 선택 후 올리기 : E
-원하는 코너 선택 후 내리기 : Q
기즈모 표시 : R
기즈모 재설정 : ctrl + 마우스 가운데 버튼
큐브 그리드에서 큐브 크기 조정
-확대 : ctrl + E
-축소 : ctrl + Q
블로킹 볼륨으로 캐릭터 이동 막기
BlockingVloume : 블로킹 볼륨으로 캐릭터 이동을 막아줌
PlayerCollision : 캐릭터가 이동하는데 영향을 주는 것을 보라색으로 표시함
1주차 도전 과제 : https://youtu.be/V01xnBCHdxQ
1주차 강의 주소 :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CfpJEx-3hYg&t=7058s
2주차 강의 주소 :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zTBy5ZR8Y2Q
마무리 : 레셀 강의와 중복된 내용이 있어서 이전의 글을 확인하면 된다. 1주차는 러셀 강의와 겹치는 내용이 많지만 2주차 부터는 새로운 내용을 많이 배워가서 새로웠다. 3주차는 블루프린트인데 매우 기대되는 중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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