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언리얼엔진

[게임 제작을 위한 시작해요 언리얼] 1주차, 2주차 정리

by 대니스 2022. 8. 18.

1주차

언리얼 엔진 에디터 소개 - 액터 배치 & 조정

액터 바닥에 붙이기 : end

 

플레이 중 마우스 커버 보기 : Shift + f1

 

플레이 : Alt + P

게임 기본 규칙 설명하기

월드 세팅 -> 게임모드 오버라이드에서 BP_시작해요언리얼 적용 (그래야 태그를 적용할 수 있음)

 

Trigger Volume에서 디테일에 들어가 태그에서 성공 또는 실패를 적용

 

이름 변경 : f2

게임 레벨 구성하기 - 액터 배치

뷰포트 시점 변경

-원근 : Alt + G

-정면 : Alt + H

-상단 : Alt + J

-왼쪽 : Alt + K

 

2D 뷰포트에서 치수 재기 : 마우스 가운데 버튼 드래그

게임 레벨 구성하기 - 목표 지점 설정하기

아웃라이너에서 액터를 드래그하여 자식클래스로 만들어줄 수 있음

2주차

모델링 모드 - 시작하기

모델링 모드 : shift + 5

모델링 모드 - 큐브 그리드로 매시 생성 및 수정하기

※SkySphere을 제거해주면 큐브 그리드 생성할 때 편하다

 

큐브 그리드에서 큐브 생성하기 

-채우기 : E

-비우기 : Q

 

큐브 그리드에서 작업영역 이동하기

-올리기 : shift + E

-내리기 : shift + Q

 

큐브 그리드에서 큐브 생성 방향 전환하기 : T

 

모델링 모드 - 피벗 변환하기

Pivot을 눌러 원하는 방향에 변환함

캐릭터 시작 위치 설정하기

1. 원하는 캐릭터 배치

2. 디테일에 들어가 Auto Posses Player에서 설정

모델링 모드 - 큐브 그리드로 점프 레벨 만들기

코너 모드

- 경사로를 만들어 줄 때 사용

- Z

 

선택된 코너 이동하기

-원하는 코너 선택 후 올리기 : E

-원하는 코너 선택 후 내리기 : Q

 

기즈모 표시 : R

기즈모 재설정 : ctrl + 마우스 가운데 버튼

 

큐브 그리드에서 큐브 크기 조정

-확대 : ctrl + E

-축소 : ctrl + Q

블로킹 볼륨으로 캐릭터 이동 막기

BlockingVloume : 블로킹 볼륨으로 캐릭터 이동을 막아줌

PlayerCollision : 캐릭터가 이동하는데 영향을 주는 것을 보라색으로 표시함

 

1주차 도전 과제 : https://youtu.be/V01xnBCHdxQ

1주차 강의 주소 :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CfpJEx-3hYg&t=7058s 

2주차 강의 주소 :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zTBy5ZR8Y2Q 

마무리 : 레셀 강의와 중복된 내용이 있어서 이전의 글을 확인하면 된다. 1주차는 러셀 강의와 겹치는 내용이 많지만 2주차 부터는 새로운 내용을 많이 배워가서 새로웠다. 3주차는 블루프린트인데 매우 기대되는 중이다.